UnrealEngine
UnrealEngine5 캐릭터 빙의
Cheddar
2024. 1. 7. 17:33
본인이 원하는 스켈레톤 매쉬를 게임 맵에 배치해보자
1. Acharacter을 상속한 캐릭터 클래스를 만들기
2. 생성한 클래스기반으로 블루프린트 생성
3. 원하는 스켈레톤 메쉬를 선택
4. GameMode블루프린트를 생성하여 생성한 캐릭터를 디폴트 폰 클래스로 설정한다.
5. 생성한 GameMode를 프로젝트의 게임모드로 설정한다.
6. 맵에 플레이어 스타트를 놓고 설정한 캐릭터에 빙의하는지 확인
위의 사진은 3인칭 시점으로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, 이는 스크립트에서 SpringArm과 Camera를 따로 설정했기때문이다. 스크립트 상에서 아무런 설정을 하지않고 블루프린트를 그대로 설정하면 플레이했을떄 캐릭터의 몸안에서 시작한다.
F8을 눌러 확인할 수 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