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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Engine

UnrealEngine5 캐릭터(Character)와 폰(Pawn)

by Cheddar 2024. 1. 7.

캐릭터 or 폰?

  • 캐릭터는 폰이다.(캐릭터는 특수한 폰)
  • "캐릭터같은" 움직임을 추가할 수있다.
  • 이동(이동은 캐릭터의 영역. 폰은 우주선과 같이 날아 다니는 것, 캐릭터는 사람의 이동 같은 것)
  • Nav Mesh 이동

차이

ACharacter을 상속한 C++클래스와 APawn을 상속한 C++클래스를 생성하여 각각을 기반으로한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컴포넌트를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.

폰을 기반한 블루프린트

 

 

캐릭터를 기반한 블루프린트

 

사람과 같은 움직임을 하는 액터를 만들때에는 캐릭터 기반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편리하다.